메뉴 건너뛰기

경기산업연구원 뉴스
조회 수 36708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경기도는 31일 의정부시에 있는 경기도 북부청사 상황실에서 동두천시·연천군과 '경기북부 지역 산업단지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경기도는 두 산업단지의 인프라와 공공시설 조성, 인·허가 등 행정·재정적 지원을 하고 산업단지의 적기 조성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산업거점 육성 등에 협력할 방침이다.

이재명 경기지사는 "경기북부는 안보를 위해 오랜 세월 특별한 희생을 감수한 지역"이라며 "앞으로 남북교류의 전초기지 역할을 담당할 잠재력을 갖춘 만큼 종합적 지원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동두천 국가산단은 상패동 26만7,309㎡ 규모의 섬유·패션산업 특화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내년 6월 착공해 2023년 준공 예정이다.

연천BIX는 연천읍 통현리 60만㎡에 2021년 말까지 전자 부품 등 9개 업종을 유치하는 사업으로, 연천군과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시행하며 현재 산단 조성을 위한 공사가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또 섬유산업이 발달한 일부 지역은 스마트산업을 접목한 첨단산업으로 점차 유도하고, 환경오염의 주범으로 지적되는 개별공장들을 집적화하는 방향으로 중규모 이상의 산업단지를 공급해 북부지역 자연도 보전하기로 했다.

이밖에 경기도는 북부지역 산업단지 조성 때 청년층 유입을 위해 젊은 노동자들이 원하는 시설 등을 조사해 적극적으로 반영하기로 했다.




출처 : 연합뉴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01&aid=0011850220

?

Board Pagination ‹ Prev 1 2 3 4 5 6 7 8 Next ›
/ 8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